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바야흐로 장마철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장마철 집안습기 때문에 고민들 많으시죠?

오늘은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마철 집안습도가 올라가는 이유는 비가올 경우 외부의 습도는 95%이상 상승하게 됩니다.

외부에서 집안으로 비가 들어오지 않는다고 하여도 집안 습도는 80%이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여름철 외부온도가 평균 30도라 가정하였을 때 집안 온도가 27.2도 이하인 곳에서는 결로현상이 발생됩니다.

결로현상은 이슬이 맺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여름 장마철 이 결로현상으로 인해 집안에 습기가 가득 차는 것입니다.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1. 잠을 자기전 1~2시간정도 보일러를 켜두세요.

결로현상으로 인해 방바닥이 눅눅함을 경험하셨을 겁니다.

보일러를 계속틀어놓는 것은 한여름 무더위에 자폭하는 것과 같으므로 잠을 자기전 한두시간 정도 틀어주어 결로현상을 없애도 곰팡이 균도 잡아서 쾌적한 잠자리를 만들어 보세요

 

2. 환기를 자주시켜 주세요.

제 아무리 장마철이라 하여도 며칠에 한번꼴로 언제그랬냐는 듯 화창한 날이 있습니다.

이때를 놓치면 절대로 안되구요~~

창문 뿐만이 아니라 장롱, 신발장, 화장실등 열 수 있는 공간을 전부열어서 환기를 시켜주세요.

외부의 건조한 공기가 집안 습도를 확~~ 잡아버립니다.

하마 100마리 키우는 것 보다 좋으니 화창한날 놓치지 마세요

 

 

3. 제습기 하나 장만하세요

사실 사람이 삽질을 아무리 잘한다 하여도 포크레인을 당할수 없듯 여름 장마철에는 제습기만한 것도 없습니다.

이왕이면 물을 자주 갈아주는 번거로움을 없애기위해 큰 사이즈의 제습기가 좋고 공기청정 기능또한 포함된 놈으로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에어컨을 사용할땐 필히 선풍기도 같이 사용해서 집안 구석구석 습기제거를 하세요

 

5. 신문지를 이용하세요

일반종이에 비해 신문지는 수분을 빨아들이는 효과가 탁월하여 특히 장롱 이불 중간중간에 넣어두면 뽀송뽀송한 상태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6. 베이킹파우더를 이용하세요

집안 바닥이 눅눅해졌을 경우 베이킹파우더를 뿌리고 30~1시간 정도 후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베이킹파우더가 습기를 흡수한다고 합니다.

 

7. 참숯과 소주를 이용하세요

참숯의 향균 탈취 효과로 냉장고 옷장 신발장등에 놓아 두시면 좋고 소주는 물과 4분의 1정도로 희석을 하여 곰팡이가 생긴 부분에 뿌려주면 세균제거와 습기제거 동시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8. 실리카겔이용하기

건조김속에 들어있는 건조제... 한꺼번에 많은 분량의 김을 가정에서 구입하진 않지만 차곡차곡 모아 두었다가 장마철에 장롱, 신발장, 서랍등에 놓아 두면 습기제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9. 향초를 이용하세요

향초가 타면서 습기를 잡아주고 또한 장마철 장시간 집안이 눅눅해져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데 향초를 피워 향긋한 냄새까지...

 

10. 집안 습기의 주범은 주방!

주방 배수구에는 녹차 잎이나 식초를 뿌려 놓으면 효과 탁월

 

이상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장마철 건강유의 하시고 담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