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고가구 구입요령 9가지

이사를 할 때 가장먼저 바꾸는 것이 가구와 전자제품인데요

 

~ 우리 와이프는 남편을 바꾸고 싶다고 말을 하긴 하지만~~

이사할 때 바꾸는 항목 1위와 2위를 항상 차지하는 가구!

한번 사면 오래 사용을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아 싶게 구매하기 힘이 든데요 최근에는 중고가구에 대한 관심도가 많아져서 오늘 포스팅 주제는 중고가구 구입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가구 구입요령 9가지

 

1. 매물로 나온 중고가구의 원가를 정확히 파악하자.

 

- 사실 이부분이 가장 힘든 부분인데요~~

할인점의 라면처럼 정확한 가격 형성이 힘든게 가구입니다.

물론 브랜드의 정찰제 가격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가구할인점을 여러군데 다니다보면 똑같은 쇼파인데도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모양은 똑같다 하더라도 가죽을 어느 부위에 얼마나 사용했는지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일부 변형주문이 가능하기에 가격은 천차만별이라 할수 있습니다.

필히 중고매물을 구입시에는 얼마에 구매를 했는지 판매자에게 물어보고 시장에서 가격이 어떻게 형성되는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실수가 없습니다.

 

2. 공간에 맞는 정확한 구매의도

 

인터넷 및 여러매체를 통해 중고가구 처분을 알리는 광고들이 많습니다.

가구는 대체적으로 중고매물로 나올시 현저하게 가격이 다운되므로 불필요한 가구를 사거나 오히려 집구조에 맞지않는 가구를 구매해 다시금 처분하는 실수를 많이들 하십니다.

 

 

 

 

3. 중고가구의 노후상태확인

 

단순히 가격과 사진만으로는 식별이 불가합니다.

나무는 잘못관리하면 뒤틀림현상이 심하여 필히 가구 구매시에는 가구문의 아구가 정확인 맞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나무의 재질도 확인해야 합니다.

손으로 가구를 두드렸는데 단단한 소리가 난다면 원목또는 좋은 재질의 나무를 사용하였음을 잘 알수 있습니다.

 

4. 운임비 책정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말이있죠?

중고가구 구매할 때 가장많은 실수를 하는 부분인데요 가구의 크기를 생각하지 않고 단순 가격만을 생각했을때는 손실을 보는 경우가 더 큽니다.

흔히들 가구는 부피가 커서 버릴려고 해도 돈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버릴가구를 싼 각겨에 내어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앞뒤안가리고 덥섭 물었다간 운송하는 트럭비 추가 엘리베이터에 들어가지 않는 가구일때는 이사 크레인차를 불러야하는 불상사까지 초래합니다.

 

5. 식탁이나 의자 책상을 고를때에는 수평이 제대로 맞는지 체크해야합니다.

 

 

6. 가구할인매장의 스크레치 상품을 타깃으로 잡는다.

 

중고가구라 하여 몇 년을 사용한 제품만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구는 부피가 커서 이동중에 스크레치가 많이 나는데 가구매장에 간혹가다보면 이동중 혹은 가구진열시에 조금한 스크레치가 난 상품들을 절반에도 미치지 않는 가격으로 판매를 할때가 있습니다.

운송비 절감 가구배치등 전문가의 손에 맡길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7. 소파나 침대 구입을 할때에는 제품의 스프링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가죽제품은 찢긴 부분을 꼼꼼히 체크해야합니다.

 

 

8. 직거래가 아닌 중고가구점은 피해야합니다.

 

원룸이나 적은 평수의 집으로 급하게 이사를 할 때 중고가구점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중고를 구매해 다시금 되파는 방식의 중고가구점은 가격이 너무 비싸므로 차라리 정 급하다면 인터넷제품이나 새 제품을 권합니다.

 

9. 인테리어조화

중고가구 구입시 가격만 생각하고 인테리어에 신경을 덜쓸 경우 가구가 집안에 따로노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인테리어 부조화로 다시금 새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중고가구를 구입할 때 아예 원목으로 통일을 한다던지 흰색으로 통일을 하여 인테리어 조화에 신경을 써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