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사람과 노력하는 사람에겐 못당한다는 말이있죠!
특히나 우리네 삶에서 금융관련 내용은 아는것과 모르는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오늘 필자가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각종 서민금융을 표방한
영리적 광고성 홍보글이 너무나도 넘쳐나 선별하는 과정이 필요해서
몇글자 포스팅 합니다.
끝까지 글을 읽어주시고 바람직한 방향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현행 금융권에서 시행하는
서민구제금융의 방식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것이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가 발급되는 방식인 햇살론과
시중 16개은행에서 진행되는 새희망홀씨론, 미소금융중앙재단의
미소금융,한국자산관리공사의 바꿔드림론,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회복,개인회생등이 대표적인 것입니다.
연체가 발생된 상황이거나 잠정적 연체가능성이 있는 경우라면
신용회복위원회의 도움을 받아야하고 연체발생전 어떠한 방식으로든
고금리대출을 대환할 목적이라면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바꿔드림론이나
햇살론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금융상품을 선택하기전 필히 먼저 체크해야 할 사항은
자신의 제반사항과 대출의 목적입니다.
무턱대고 금리만을 따져서 대출진행을 해서는 안되고
정확한 목적자금과 대환방법등 상세하게 자신에게 필요한 자금의
용도파악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통상 대출을 필요로 하는 서민들의 경우 고금리의 복합적인 대출구조와
추가적인 생계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 고금리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할 목적이라면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바꿔드림론이 가장 좋으며, 대환및 추가생계자금 및 사업자금이 필요하다면
햇살론을 대체할만한 상품은 그어디에도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질문을 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과 햇살론중 어느것을 선택하여야 합니까?"
위 질문에 상품이 어느것이 좋고 나쁘다란 개념이 아닌 대출실행률에
포커스를 맞춰야 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보증서가 발급되는 보증대출이 아닌
은행의 자체자금으로 운영되다보니 나름의 까다로운 심사기준이
작용하여 최근 실효성이 대두될 정도로 취급률이 낮게 나오는게 현실입니다.
햇살론의 경우
보증비율의 확대 95%적용으로
햇살론을 취급하는 금융사는 상대적으로 대손의 책임비율이 낮게 책정되어
현행 가장많은 서민들이 도움받는 금융상품입니다.
햇살론을 취급하는 방법은
새마을금고,신협,수협,농협,저축은행등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접수하는
방법이 있고 최근 가장활발히 햇살론을 취급하는 저측은행에 가조회를
통해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가승인시 서류접수를 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방문후 간단한 정보입력 후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 가능여부를
즉시 확인할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을 표방한 금융사기 주의
하루에도 몇번씩 햇살론,새희망홀씨론,저금리대출을 표방한
핸드폰 문자가 옵니다.
서민금융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품이 아니기에 금융사에선
어떠한 방식으로든 핸드폰 문자 및 전화영업을 하지않으며
특히나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신청부터 서류접수까지 당사자가 직접
처리를 해야하고 대리로 진행을 도와주는 영업형태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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